하우스텐보스
사세보버거

사세보버거

'현지 식재로를 사용하여, 주문을 받고다면 만드는 심혈을 기울인 햄버거'라는 정의를 지닌
사세보 버거는 엄선한 패티와 신선한 채소, 특제 소스, 빵으로 삼위일체의 맛을 즐기는 것이 묘미입니다.

사세보항

사세보 버거의 기본 ①

미국문화가 숨쉬는 항구마을에서 탄생한 사세보의 향토요리, 햄버거.

구 일본 해군 기지로서 번창했던 사세보.
전후에 미국 해군 기지가 세워지고 다양한 미국 문화를 가져왔습니다. 그 중 하나인 '사세보 버거'는 직접 미국 해군 기지로부터 레시피를 전수 받아 만들기 시작되었습니다. 사세보는 '햄버거의 전래지'라고 불리며 최초로 세워진 버거 가게는 기지 근처에 문을 열었고, 미국인을 상대로 판매되었으나, 이후 사세보 풍으로 바뀌면서, '사세보 버거'로 확립됩니다. 현지의 소울 푸드로 이어져 오고 있는 사세보 버거 어떠신가요?

사세보 버거의 기본 ②

사세보 버기 지도를 한손에 들고서 버거 삼매경에 빠져볼까요?

사세보 시내에 25개 이상의 가게가 소개되어있는 사세보 버거 지도를 획득합니다. 좋아하는 취향과 버거를 고르셨다면 한손에 지도를 들고서 가게를 향해 달려갑시다!
가게 앞에는 사세보 버거 캐릭터, '사세보 버거 보이' 간판이 마중 나와있습니다.
'날아라! 호빵맨'으로 친숙한 야나세 타카시 작가의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사세보 버거 간판

사세보버거 가게

가게마다 사이즈와 맛이 다양한 사세보 버거!
일본에서 외국문물이 가장 먼저 들어온 유래있는 사세보 버거만의 역사가 느껴집니다.

빅맨 교마치본점

사세보 버거의 시초라고도 할 수 있는 수제 햄버거 체인점. 빅맨은 사세보 시내에 공장이 있어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을 고집하여 정성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사세보 버거
히카리 사세보 5번가점

사세보의 전통 햄버거 가게. 추천메뉴는 약 16cm 정도의 빵에 계란, 베이컨, 치즈 등을 샌드한 점보 스페셜 버거!

로그킷 사세보역점

로그킷은 쇠고기100% 패티와 오리지널 마요네즈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
버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어 지루함을 느낄 새가 없습니다.